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고

호구안과 함께하는 수원, 용인, 서울 여행 (2)

by 호구안 2022. 10.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 용인, 서울 여행 2탄입니다!!

생각보다 길어질 수 있지만 끝까지 함께해요^^

 

수원은 용인을 가기 위해 잠시 들린 곳이었어요

이번 여행의 진짜 목적은 용인 한국민속촌!!

몇 년 전 유튜브에서 한국민속촌의 영상을 보면서 꼭 한번 가보고 싶다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큰 맘먹고 갔답니다. ㅎㅎ

 

밤사이 무슨 일이 있었는지.. 비가... 비가.!!!! 엄청 내렸어요 ㅜㅜ

그래도 너무 가보고 싶어서 열심히 달려갔어요 ㅎㅎ

 

가기 전에 한국민속촌 검색을 엄청했는데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엄청 많아요!!

반드시 홈페이지 이벤트를 확인하고 가셔야 할 것 같아요

저희 앞에 커플은 확인을 못하셨는지 

입장료 할인 없이 다 결제하고 들어가시던데 ㅜㅜ

 

https://www.koreanfolk.co.kr/price/charge.asp

 

이용요금 | 한국민속촌

민속촌 이용권 구분 입장권 성인/청소년 32,000원 아동 26,000원 경로/장애인 22,000원 ※ 입장권 구매 시, 놀이마을 어트랙션(놀이기구)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야간 이용권 * 금/토/일 및 공휴일 운영

www.koreanfolk.co.kr

성인/청소년은 32,000원

아동 26,000원

경로/장애인 22,000원입니다.

 

저희는 커플 할인으로 24,000원 할인받고 40,000원에 입장했어요!!

커플 사진 한 장만 보여주면 할인이 되는데!! 받아야죠!!

 

비가 와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관람객도 별로 없고.. 민속촌 캐릭터 분들도 별로 없고..

진짜.. 내가 생각하던 민속촌 이게 아닌데?... 하면서 들어갔어요 ㅜㅜ

 

배가 고프지만, 귀굴 체험은 선착순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서

먼저 예매하고 밥을 먹기로 했어요!

귀굴은 간단하게 한국민속촌판 귀신의 집이에요 ㅎㅎ

금, 토, 일 및 공휴일 13:00~21:00만 운영하고

1인 6천 원입니다.(입장료와 별도 구매해야 해요)

 

12시에 갔는데도 몇 명 안 남아있어서 후딱 예매하고 밥 먹으러!!

다른 후기들을 보니까 민속촌 입구에 있는 식당 말고 

제일 안쪽에 들어가서 있는 식당에서 밥을 먹으라는 글을 봐서

걷고 또 걸어서 제일 안쪽 식당까지 갔어요 ㅎㅎ

마침 귀굴 예매하는 곳 바로 옆이 식당이더라고요 ㅎㅎ

 

실내, 실외 모두 식사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

실내에는 단체로 오신 아저씨 아주머니들이 계셔서..

귀가.. 너무 아플 정도로 소리를 지르셔서 

야외로 나왔어요 ㅎㅎ

빗소리를 들으며 먹는

열무국수, 감자전, 소고기국밥, 동동주!!!!

진짜 진짜 열무국수 강추합니다.!!

 

시원하고 달달한데 매콤해!!

이런 맛을 여기서 볼 수 있다니!!!

감자전, 소고기국밥은 보통이에요ㅎㅎ

 

여유롭게 밥 먹고 귀굴 대기 장소로 왔어요

비도 오고 뭔가 음침한 게 더 무섭게 만드는 것 같아요 ㅎㅎ

한 번에 4명씩 들어가서, 모르는 분들과 같이 입장했어요

영상, 사진 모두 촬영 금지라

두 눈에 담아왔는데 보여드릴 수가 없네요 ㅜㅜ

 

총 소요시간은 3분?..

어두워서 잘 안 보이는데. 왜?? 귀신은 잘 보이는 거죠?!!!!!

목이 아플 정도로 소리 지르고 나왔어요.. 3분 만에 스트레스 푸는 법

귀굴을 가세요 ㅎㅎ 마음껏 소리 지르고 나올 수 있어요 ㅎㅎㅎㅎ

 

728x90

맨날 유튜브에서 보던!! 사또가 계시는 관아에 왔는데.. 다 관람객뿐이에요..

캐릭터가 아무도 없어..

전 아직 옛날 캐릭터들이 너무 재미있어서

유튜브에서 촌놈들이라는 채널을 구독하면서 보는데..ㅠㅠ

 

그래도 뭔가 핸드폰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까

익숙한데 재미있어요 ㅎㅎㅎㅎ

 

비가 와서 모든 공연이 다 취소돼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만난 산신령님!!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계셔서 슬쩍 한 장..ㅎㅎ

유일하게 만나 캐릭터예요

 

나가는 길에 츄러스 사 먹기

꼭 이런 곳에 오면 먹어줘야 해요

집에서는 이 맛이 안 나요! 꼭 관광지에서 먹어야 

츄러스를 먹는 기분이예요 ㅎㅎ

 

마지막 츄러스를 끝으로 저희는 서울로 출발했어요!!

 

마지막 서울 여행기가 남아 있으니

끝까지 함께해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한국민속촌

 

주차장이 엄청 넓다

비 오는 날은 비추..

배고프면 입구 식당 이용해도 좋지만,

분위기는 안쪽 식당이 좋다.

열무국수, 감자전 강추!!!!

귀굴은 스트레스 풀기 좋다

반드시 할인정보 확인하고 가기!

많이 걸어야 해서 편한 운동화 신기

 

 

2022.10.21 - [놀고먹고] - 호구안과 함께하는 수원, 용인, 서울 여행 (1)

 

호구안과 함께하는 수원, 용인, 서울 여행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며칠 전 다녀온 수원, 용인, 서울 여행기입니다. ㅎㅎ 매일 대구에만 있다보니, 주말 또는 휴가를 맞춰서 여행을 많이 다니는데 이번에는 직접 운전해서 갔다 왔습니다.

worldmh.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